효과적인 연비 절감을 위한 운전 습관과 올바른 차량 용품 구매을 위한 TIP

몬스터게이지 0 4,035

연비 운전을 위한 습관 길들이기

 

좋은 합성엔진오일, 엔진코팅제 발굴과 개발을 위한 수 만KM 차량 주행과 로드테스트를 수행한 개발자로 꼭 조언해 드리고 싶은 내용입니다.

 

 

​1)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OBD 장치 몬스터 케이지 부착: OBD는 엔진 상태를 불러와 블루투스로 스마트 폰에 현재 차량 상태를 보여주고 차량 주행시 연비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실제 지출되는 연료비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됨으로 일단 가속하는 습관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이러한 장치 없이도 연비 절감 운전 실천을 하시는 분도 많고 크루저 장착 차량이면 활성하 하여 정속 주행을 실천하면 됩니다.

 

2) 운전 습관: 과속을 자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연비는 주로 70 ~80KM 정속 주행에서 가장 잘 나옴으로 이 구간을 준수 RPM 기준은 1700 ~1900유지, 급가속 급브레이크 사용 

 

자제(이것은 일반적으로 운전자가면 모두 알고 있는 사실)

 

3) 차량에 올바른 점도 등급과 성능의 엔진 오일 선택하기: 순정오일이 차량 상태에 가장 적절하게 개발되어 나온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다. 하지만 요즘 성능 좋은 기유와 첨가제가 개발되어 시중에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음으로 선택해 볼 만함. 한국의 기후 조건이면 5W30 합성유 광유와 상관 없이 가장 적정한 점도이지만 대형 세단에는 3000CC이상은 5W40를 사용했을 때 연비와 엔진 반응 속도가 더 좋은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윤활 작용되어 밀봉 작용도 중요함으로 여름철에 지나치게 저 점도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출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몬스터게이지에서 출시한 몬스터 블러드는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크리버에서 개발한 엔진오일이으로 믿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4) 타이어 공기압 체크: 타이어에 규정된 공기압 MAX쪽에 가깝도록 적용하면 연비 개선 효과가 탁월하니 꼭 점검해 보시기를. 엔진오일 교체, 세차시에 한번씩 공기압을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 

 

5) 검정된 엔진코팅제 사용: 대부분 시중에 시판되는 엔진코팅제의 성능 문구를 보면 연비 절감이 들어가 있지만 실제로 연비 절감이 이루어질려면 엔진오일과 결합된 코팅제의 마찰 계수나 향상되는지가 검증되는 것이 중요. 실제로 엔진오일 제조의 기유만 보면 광유(그룹III포함), PAO중 광유가 더 우수함으로 합성유를 사용한다 하여 연비 향상은 관계가 없다고 볼 수 있고 엔진오일이나 코팅제에 함유되는 마찰 저감제의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까지 연구에서 알려진 바로는 유기몰리브덴이 가장 우수한 마찰특성으로 인하여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첨가제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몬스터블러드 엔진코팅제는 이러한 연구 토대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54a82b2ffb76da54fce66f85fe981570_1466829
 

 

 

Comments